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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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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 질문1

    통신비 지원대상인데 별도로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는 것인가요?(만나이 적용 기준)

    만 16~34세(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만65세(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통신비 2만원 감면이 적용됩니다. 통신비 2만원 감면은 9월 요금에 반영되며, 청구월인 10월 요금청구서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질문2

    여러 회선을 쓰는 경우 어느 통신사에 지원이 적용 되나요?

    다회선 사용자의 경우 후불가입으로 개통된 휴대전화로 우선 적용됩니다. 후불가입이 여러 회선일 경우 사용중지가 아닌 회선 중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에 적용이 됩니다.

  • 질문3

    통신비 할인은 언제 적용이 되나요?

    10월에 청구되는 9월 사용분 통신비에 적용됩니다.

  • 질문4

    개인 명의로 통신 3사 회선(SKT, KT, LG)을 다 쓰고 있는데 회선별로 지원이 되나요?

    통신비 지원은 명의자 1인당 1회선에 한해 지원됩니다. 1명이 여러 통신사에 회선을 가지고 있다면 그 중 1개 회선에만 지원이 되며, 적용 기준은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을 우선으로 지원이 됩니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신청절차 없이 일괄로 적용되는 사항으로 개인별로 선호하는 통신사에 통신비 지원이 되지 않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5

    통신비 금액이 2만원 미만인 경우는 어떻게 처리가 되나요?

    2만원 미만시 이월 등의 방법으로 최대한 보장해드릴 예정입니다.

  • 질문6

    명의변경 방법은?(다른 가족 명의로 사용시)

    원칙적으로 본인 명의로 변경한 후에 지원이 이루어지며, 명의변경 기간 동안(9. 28~10. 15) 명의 양도자나 양수인 중 아무나 한분만 신분증과 간단한 증빙서류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를 갖고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하시면, 실제 이동전화를 사용중인 본인 명의로의 변경을 손쉽게 지원해 드릴 예정입니다.

    ※ 종래에는 양도자와 양수자 두분이 함께 방문하거나, 양도자나 양수자 한부만 방문시 상대편 동의서 및 인감증명서가 필요했으나, 국민들의 편의 위해 최대한 간소화

  • 질문7

    선불폰도 지원이 되나요?

    선불폰도 통신비 지원 대상입니다. 2만원에 준하는 요금으로 충전될 예정이며, 자세한 지급 방식 및 지급 대상자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드리겠습니다.

  • 질문8

    번호이동을 한 경우 어떻게 되나요?

    9월 중에 통신사 변경이 발생한 경우에도 지원대상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이동전·후 정보를 파악하여 지원금 2만원 할인을 최대한 받으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질문9

    이동전화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는 통신비 지원이 되지 않나요?

    이번 통신비 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활동 증가에 따른 통신비 부담 경감을 위해 지원해드리는 것으로 부득이하게 이동전화를 이용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 질문10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것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이동통신요금을 지원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소액결제의 경우 휴대폰 인증을 통해 물품 또는 콘텐츠 등을 구매한 것으로, 통신요금과 구분되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질문11

    단말기 할부금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단말기 할부금의 경우에도 이동통신요금에 해당되지 않아 지원되지 않습니다.

  • 질문12

    통신비 지원 지급 문자를 받지 못한 사람은 지원이 되지 않나요?

    통신비 지원 대상자인 경우 별도 신청절차 없이 통신비 지원이 적용되며, 해당 대상자(해당회선)에게 문자를 통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문자수신 거부 신청을 하였거나, 이용중인 단말기가 장문 문자(LMS)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경우 등은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수신 여부와 관계없이 통신비 지원은 정상적으로 적용해드리고 있으며, 해당 월 요금 청구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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